[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외교부는 3월 11일(수)부로 이탈리아 전역[기존의 여행경보 2단계(황색경보, 여행자제) 발령 지역 제외]에 대한 여행경보 1단계(남색경보, 여행유의)를 추가 발령하였다.

* 여행경보 2단계 기발령 5개주: 롬바르디아주, 에밀리아-로마냐주, 베네토주, 피에몬테주, 마르케주)

이번 여행경보 추가 발령은 이탈리아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전국적인 이동제한령이 내려지는 등 여행경보 미발령 지역 우리 국민의 감염 피해 노출이 우려되는 상황임을 감안한 것이다.

이탈리아 보건부는 전체 확진자 10,149명 중 이탈리아 여행경보 2단계 기발령 5개주를 제외한 이탈리아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122명으로 발표했다.(3.10.(화) 18시 기준)

이탈리아 총리는 3.9.(월) 22시경 이동제한령을 롬바르디아주 및 14개 지방에서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해당 지역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고, 동 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여행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여행경보단계별 행동요령
- 1단계(남색경보, 여행유의) : (체류자) 신변안전 유의, (여행예정자) 여행 유의
- 2단계(황색경보, 여행자제) : (체류자) 신변안전 특별유의, (여행예정자) 여행 필요성 신중 검토
- 3단계(적색경보, 철수권고) : (체류자) 긴급용무가 아닌 한 철수, (여행예정자) 여행 취소․연기
- 4단계(흑색경보, 여행금지) : (체류자) 즉시 대피.철수, (여행예정자) 여행 금지

외교부는 이탈리아 내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여행경보의 조정 필요성을 지속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