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국내 코로나 19 감염 확진자 증가폭이 8일 0시 기준 이틀째 감소 추세인 현재,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여러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스타트업 '플레이더월드'에서 공개한 <코로나19 예방수칙>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예방 행동 수칙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쉽게 예방 수칙을 접할 수 있도록 중간중간 퀴즈를 추가했다.

플레이더월드에서 제작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콘텐츠 / 사진제공=플레이더월드

기존에 질병관리본부에서 배포하는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은 이미지나글로 제작되어 와닿지 않았던 반면에, 플레이더월드의 <코로나19 예방수칙> 콘텐츠는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보여주고 어떤 것이 잘못 되었는지, 어떻게 행동할 지에 대한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예방 행동 수칙을 알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콘텐츠에 사용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이란 사람들이 평소에 재미없게 느껴지는 일반적인 행동들을 즐겁게 '게임하듯' 풀어내어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플레이더월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게 된 이유를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에는 익숙하지만 이외에 다른 행동 수칙들은 잘 숙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예방 수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었다' 라고 전했다.

플레이더월드는 ‘세상을 플레이하다’라는 모토 아래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게임 스타트업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