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오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통령과 여야 정당 대표와의 대화는 초당적 협력을 다짐하는 소통의 자리였다.

문 대통령은 야당 대표의 요구를 경청하며, 설명할 것은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황교안 대표에게 “중국인 전면 입국 금지를 계속 요구하시니 답을 드리겠다”면서 “우선 중국 후베이성에 대해서는 전면 입국 금지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후베이성 이외의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는 지난 2월4일 이후 특별입국절차를 만들어 특별 검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후 중국인 입국자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중국인 입국자 자체가 크게 줄어 하루 2만여 명씩 들어왔으나 지금은 1,000명대로 급락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실효성 있거나 시급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문 대통령은 황교안 대표의 다른 여러 가지 주장과 요구에 대해서는 “상황을 종식하고 난 뒤 복기해 보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현 상황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로 신천지 교회 문제를 꼽았다.

마스크 문제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국민께 송구하다”면서 “여러 대책을 내놓았으니 오늘부터 내일, 모레까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 정부를 믿어 달라”고 말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특단의 대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