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8 09:03 (수)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TikTok(틱톡), 가족 안전 모드(Family Safety Mode) 출시...부모가 10대 청소년의 앱 사용 제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TikTok(틱톡), 가족 안전 모드(Family Safety Mode) 출시...부모가 10대 청소년의 앱 사용 제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0.02.2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TikTok(틱톡)이 가족 안전 모드(Family Safety Mode) 출시했다.

TikTok(틱톡)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만큼 전 세계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0대 청소년들도 많이 이용한다.

틱톡은 지난 20일(현지시간) '가족 안전 모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으며 영국에서 먼저 선보였다.

또한 앞으로 몇 주 안에 다른 나라로 확산될 것이라고 덧붙였지만 구체적인 국가는 밝히지 않았다.

'가족 안전 모드'는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사용 제한은 설정할 수 있다.

하루 앱 사용 시간, 부적절한 영상 같은 특정 콘텐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람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메시지는 완전히 차단할 수도 있다.

또한 이러한 설정은 부모의 개입 없이는 변경할 수 없다.

틱톡은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그들이 그들에게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우리 공동체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들을 계속 소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단, 부모들이 '가족 안전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그들 자신의 틱톡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자녀의 계정과 연결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