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18 21:01 (화)
'기억의 전쟁', 시선을 압도하는 메인 포스터 전격 공개..."그날 이후 우리 마을은 온통 무덤으로 뒤덮였어요"

'기억의 전쟁', 시선을 압도하는 메인 포스터 전격 공개..."그날 이후 우리 마을은 온통 무덤으로 뒤덮였어요"

  • 임윤수 기자
  • 승인 2020.02.1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반짝이는 박수 소리> 이길보라 감독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기억의 전쟁>은 베트남 전쟁 참전 군인의 손녀인 이길보라 감독이 할아버지의 침묵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찾아간 베트남에서 듣게 된 50여 년 전 그날의 기억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오는 2월 27일 개봉을 앞두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화의 묵직한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담아낸 강렬한 비주얼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베트남 국기를 연상시키는 붉은 색감이 가장 먼저 시선을 압도한다. 바로 이어, “그날 이후 우리 마을은 온통 무덤으로 뒤덮였어요” 카피와 함께 슬픈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탄 아주머니’의 모습과 그 뒤로 펼쳐진 수많은 무덤이 펼쳐지며 평화로워 보이는 마을에 무언가 섬뜩한 일이 펼쳐졌음을 짐작하게 한다. 특히, ‘탄 아주머니’ 주변을 둘러싼 한국군 군복 문양과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8개 부대의 마크가 어우러지며 베트남 전쟁의 숨겨진 이야기가 무엇인지 암시한다. 강렬한 이미지 위로 나란히 놓인 국화꽃은 50년의 시간을 건너 이제라도 추모의 인사를 건네고자 하는 <기억의 전쟁> 제작진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내어 묵직한 여운을 남긴다.

베트남 전쟁 참전 군인의 손녀가 50년의 세월을 건너 전하는 그날의 이야기 <기억의 전쟁>은 오는 2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