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2020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공연할 가수들의 리스트가 공개됐다.

지난 8일(현지시간) '전 미 레코드 예술과학아카데미'는 공식 SNS를 통해 이번 달 26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릴 '제62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공연을 앞두고 있는 다수의 아티스트들을 발표했다.

그 아티스트들은 각각 'Bad Guy'와 'Truth Hurts'로 2019년을 휩쓸며 이번 그래미 시상식에서 여러 상의 후보로도 오른 빌리 아일리시와 리조가 차지했다.

먼저 빌리 아일리시는 2020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앨범,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등을 포함한 총 6개의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리조 또한 총 8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 이번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다 노미네이트라는 영광을 안았다.

그녀도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등과 같은 부문 후보에 올라 빌리 아일리시와 경쟁하게 되었다.

이 두명의 솔로 신인 아티스트들 외에도 그래미상을 이미 4번이나 수상한 록 밴드 에어로스미스도 무대에 올라 히트곡 메들리를 공연할 예정이다.

그들의 공연은 1991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고의 록 밴드를 수상했던 그때의 공연 이후로 거의 30년 만이 될 것이다.

이들 외에도, 스타 커플인 블레이크 쉘톤과 그웬 스테파니가 함께 공연할 것이다.

쉘톤은 현재 'God's Country'라는 노래로 최고의 컨트리 솔로 공연 부문에서 후보에 올라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