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궁’을 소재로 한 극사실화로 미술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 서양화가 김기철 화백(53세) 사무국은 아름다운 궁궐과 문화재 건축물들을 국민이 더 공감하여 향유할 수 있도록 ‘제1회 김기철 화백 우리궁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등 우리나라 5대 궁궐을 비롯해 수원화성, 숭례문, 흥인지문, 안압지 등, 한국의 문화재적 건축물을 직접 촬영한 미 발표작으로 누구나 참여, 출품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7월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출품은 김기철 화백 사무국 온라인 이메일인 pr@kichulkim.com 으로 이름, 연락처, 사진별 작품 제목, 간단한 설명 기재하여 전송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오는 7월 말 심사를 거쳐, 광복절인 8월 15일 김기철 화백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은 총 10명에게 김기철 화백의 우리궁궐 판화 작품, 사인 된 '우리궁궐' 도록, 김기철 화백의 웹사이트 메인 화면에 전시 및 특전을 통한 기획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김기철 화백은 사무국 관계자를 통해 "서양은 인위적으로 건축물에 자연을 담았다면, 우리는 자연에 건축물을 담았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자연미인입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건축물의 아름다운 가치와 자긍심을 가져볼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사진:김기철 화백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