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09:05 (목)
한화생명, 유병자·고령자들도 가입 가능한 '간편 가입 100세 건강보험' 출시

한화생명, 유병자·고령자들도 가입 가능한 '간편 가입 100세 건강보험' 출시

  • 김종덕 기자
  • 승인 2020.01.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이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한화생명이 유병자·고령자들도 간편심사로 가입이 가능한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을 2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간편심사를 통해 저렴한 보험료로 고혈압·당뇨 환자는 물론 80세까지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어 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고객들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은 상해사망을 주계약으로 실속형, 기본형, 고급형, 자유설계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최소보험료 3만원 기준을 충족하면 고객이 원하는 특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내게 맞는 맞춤형 보험설계가 가능한 DIY 보험이다.

이 상품은 기존 간편가입보험에 부가 가능했던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입원, 수술등 5개였던 특약 구성을 35개로 다양화했다. 최근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대상포진 및 통풍, 뇌혈관질환, 당뇨 및 합병증, 인공관절·관절염·백내장·녹내장 수술자금 등 다양한 질병들도 특약 가입을 통해 보장할 수 있다.

또한 고령자도 가입 가능하도록 가입연령의 범위도 넓혔다. 기존 간편보험은 최대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 상품은 가입연령을 최대 80세까지 늘려 100세 시대에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납입면제 범위도 확대했다. 기존 간편보험에서는 일반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이 발병하면 납입면제 대상이었다. 이 상품은 발병빈도가 높은 유방암, 전립선암, 초기 이외의 갑상선암도 발병하면 납입면제가 되도록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 건강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이제는 유병자, 고령자 고객도 자신이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 할 수 있어 최적의 맞춤형 보험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간편가입 100세건강보험의 가입연령은 만30세~80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