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다채로운 컬러와 자연의 섬세한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2020 봄/여름 프리 컬렉션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멸종 위기에 처했거나 이미 멸종된 꽃들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컬렉션은 여성과 꽃, 서로 얽혀 있는 두 존재의 핵심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동물과 식물, 그리고 대지의 풍성함을 모든 의상을 통해 아름답게 그려냈다.

실제 자연의 꽃에서 영감을 받아 컬렉션 전반을 아우르는 꽃과 꽃잎의 형태, 희귀한 압화 자수, 이국적인 꽃망울의 선명한 컬러 팔레트는 온실 및 식물 표본집을 촬영하거나 손으로 직접 드로잉 했다.

다양한 꽃들의 드로잉은 하우스의 시그니처 테일러링 및 밀리터리 스타일과 대조를 이루며 극적인 여성스러움을 발산한다. 

밝고 화사한 컬러가 주를 이루는 컬렉션은 블랙, 화이트, 아이보리, 밀리터리 그린 컬러로 대조효과를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나눈다는 컨셉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스토리백 컬렉션도 함께 공개했다. 

멸종 위기에 처했거나 이미 멸종된 꽃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들인 오키드 핑크, 러스트 레드, 블랙, 카키 등으로 스토리 백을 선보였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알렉산더 맥퀸의 2020 Pre SS 컬렉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