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군산앞바다에서 김 양식장 관리선이 전복돼 승선원 5명 중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구조됐으나 나머지 2명은 실종됐다.

25일 전북 군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 인근 해상으로 작업을 나갔던 양식장 관리선이 입항하지 않았다는 신고가 전날 오후 11시 9분께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이날 오전 7시 57분께 양식장에서 1.4㎞ 떨어진 옥도면 비안도 남서쪽 7.4㎞ 해상에서 뒤집힌 채 떠 있는 양식장 관리선을 발견했다.

해경은 당시 뒤집힌 배 위에 구조를 기다리고 있던 러시아 국적 선원 2명을 구조하고, 배 옆에 묶여 있던 내국인 선원 박모(70)씨의 시신을 경비함정으로 옮겼다.

구조된 이들은 해경에 “전날 오후 6∼7시쯤 파도가 높아지면서 배에 물이 들이차며 배가 뒤집어졌다”며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박모씨가 파도에 떠내려갈 것 같아서 배에 묶어뒀다”고 진술했다.

사고가 난 양식장 관리선은 0.5t(60마력)에 불과한 무등록 소형 어선으로 선장 신모(49)와 선원 4명(내국인 2명, 러시아인 2명) 등 모두 5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과 소방당국은 구조한 선원을 헬기를 통해 병원으로 옮기고, 아직 찾지 못한 나머지 선원 2명에 대한 수색을 계속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뒤집힌 배 주변을 중심으로 수색 범위를 차츰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일대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수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