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가수 김건모(51)와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장지연(38)가 결혼을 연기하기로 했다.

20일 오후 김건모 측 관계자는 매체를 통해 “김건모·장지연 커플 결혼식이 1월에서 5월로 연기된 것이 맞다. 김건모 부친 기일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연기했다”라며 “애초 스몰 웨딩을 계획했지만, 여러 이유로 일반적인 결혼식을 진행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김건모와 장지연은 당초 내년 1월 30일 양가 50명씩을 초대해 ‘스몰 웨딩’을 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결혼식 참석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 결혼식 장소를 부득이하게 변경해야 했고, 대관 문제 등으로 결혼식 일자를 1월에서 5월로 연기했다는 전언이다.

특히 국민 기수로 연예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활동한 김건모는 연예계의 남다른 인맥을 자랑하고 있어 김건모의 결혼식은 수많은 이들이 함께하는 연예계의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건모·장지연 커플은 지난 5월 말 김건모 콘서트 뒤풀이에서 지인 소개로 만나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 두 사람은 최근 양가 상견례를 마치고 결혼식을 1월로 잡았으나, 이러한 이유들로 부득이하게 5월로 연기했다.

한편, 예비신부 장지연은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실용음악,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 대학원을 나온 재원으로 최근 SBS ‘집사부일체’ 김건모 편에 등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