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핫딜파인더 서비스를 제공 중인 밸류웨이즈(공동대표 김상래, 구자림)가 전세계 20여개 해외 쇼핑몰들에 대한 한글 검색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핫딜파인더는 세계 최초로 글로벌 아마존, 이베이 등 20여개 사이트의 DB를 한글로 검색하여 가격을 비교함으로써 소비자가 가장 저렴한 국가의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이다. 출시된 후 1년여간 플레이스토어 해외 직구 부문 1위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앱이다.

핫딜파인더를 다운로드 받은 후 앱 상단의 검색창이나 해외 쇼핑몰 접속 후 나타나는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상품명을 한글로 입력하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핫딜파인더를 통해 접속한 미국 아마존 사이트에서 ‘링컨 2012 MKZ 사이드 미러’나 ‘레베카밍코프 크로스 바디백’ 등 한글로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정확히 찾아줘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을 찾는 어려움을 덜어 준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뿐만 아니라 이베이, 6PM, 마이하빗, 갭, 랄프로렌, 크록스, 투미, 토리버치, 띠어리, 메이시스, 노드스트롬, 알리익스프레스 등 주요 20여개 해외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100여개 이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핫딜파인더는 이와 함께 해외 쇼핑몰들에 대한 한글 메뉴 서비스와 사이트 브라우징 가이드 서비스, 배송 대행 자동화 서비스에 대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핫딜파인더를 통해 접속하는 사이트들의 주요 메뉴들을 한글화하고 직구 방법들을 한글 팝업을 통해 안내하며, 번거로웠던 배송 대행 신청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그 동안 어렵고 복잡했던 해외 직구를 훨씬 쉽고 간단하게 구현했다.

핫딜파인더는 우선 아마존과 이베이를 대상으로 배송 대행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한 후 연말까지 50여개의 해외 쇼핑몰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밸류웨이즈의 구자림 공동대표는 “지금까지 해외 직구는 배워야만 할 수 있을 정도로 과정이 복잡했고 특히 외국어 사이트를 이용한다는 부담감과 번거로움 때문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핫딜파인더를 통해 해외 쇼핑몰의 핫딜을 접하고도 구매가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특허 출원된 밸류웨이즈의 기술과 축적된 검색 DB로 한글 검색/한글 메뉴/한글 가이드와 배송 대행 신청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훨씬 쉬운 한글 해외 직구 쇼핑 환경을 만들어 해외 직구도 국내 쇼핑하듯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핫딜파인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핫딜파인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핫딜파인더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