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전 남자친구에게 수차례 ‘데이트 폭력’을 가한 혐의로 징역형에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던 배우가 하나경(33)으로 밝혀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하나경은 인터넷 방송플랫폼 ‘아프리카TV’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같은 날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 변성환 부장판사는 특수협박·특수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하나경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하나경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교제한 A 씨와 2018년 10월 말다툼을 벌이다가 폭행하고 스마트폰 단체대화방에서 A 씨의 지인 80명에 그를 비방하는 글을 보낸 혐의를 받았다.

앞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데이트폭력'을 가한 '30대 여배우'라는 보도가 나오자 하나경은 아프리카TV의 개인 채널 생방송을 통해 "저는 남자친구 없다. 팬들은 모두 안다"라며 자신이 '30대 여배우'라는 의혹을 부인했다.

그러나 이후 기사를 접한 하나경은 자신이 '30대 여배우'임을 인정했다.

하나경은"심려 끼쳐 죄송하다. 많이 걱정하셨을 것 같다. 기사가 과대 포장돼 오해할 수 있을 것 같아 말씀을 드리겠다. 지금은 남자 친구가 없다"고 해명했다.

하나경은 A 씨와 다툼을 벌인 경위에 대해 “기사처럼 2018년 10월 식당에서 말다툼을 했다. 그 후 전 남자친구가 나갔고, 전화도 안 받아서 집으로 갔다. 그런데 그 친구가 택시에서 내렸고, 나는 그에게 차에 타라고 했다. 하지만 무시하고 가기에 쫓아갔다. 그때 그가 돌연 내 차 앞으로 와서 급정거를 했다. 그랬더니 씨익 웃으면서 놀란 척 연기를 하더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후 집에서 전 남자친구를 만나 이 상황에 대해 실랑이를 벌였다.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기에 하지 말라고 하면서 다툼이 있었고, 경찰이 오니까 할리우드 액션을 취하더라. 나는 해명했고, 경찰에 블랙박스 영상도 제출했다. 블랙박스 영상은 그 친구의 얼굴이 나오기 때문에 공개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나경은 “나는 한번도 때린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건이 왜 집행유예가 나왔는지 모르겠다. 그 사람은 증거를 하나도 제출하지 못한 게 팩트"라고 전했다.  하나경은 "집행유예가 나온 게 많이 억울하다. 분하다. 정말 가슴이 아프다. 나는 사랑한 죄밖에 없다"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