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10대 중고생들이 초등학생 한 명을 상대로 수 개월 동안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26일 강원지방경찰청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초등학생 A 양을 수차례 성폭행한 중·고등학생 11명을 최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밝혀진 가해자는 현재까지 11명에 달하며 그중 4명이 구속됐고 나머지 7명은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같은 피해 사실은 A 양의 결석이 잦아지자 학교 측이 A양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A 양의 피해 사실을 인지한 학교 측은 학교폭력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확인 절차에 들어갔고 사안이 중대하다고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의 수사 결과 가해학생들은 인근 중학교 학생들과 고등학교 자퇴생 등 지역 선후배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아동센터 성폭력 전문가는 "사안에 따라 다르겠지만 초등학생 같은 경우 자기 의사결정귄이 아직 미성숙 단계라 조금만 협박을 해도 의사를 표현하지 않는다"라며 "이에 부모님들의 세심한 관찰과 아이와 그날 그날 겪어던 일상을 자주 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A 양은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심각한 우울 증세를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