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남대교에서 전동 킥보드로 오토바이를 친 뒤 사고 뒤처리를 하지 않은 채 현장을 떠난 20대 남성이 검거됐다.

23일 서울 강남 경찰서는 한남대교에서 전동 킥보드로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27살 남성 A 씨를 입건해 뺑소니 혐의로 검찰에 넘길 방침이다.

지난 5일 오후 8시쯤 A 씨는 한남대교 4차선 도로에서 전동 킥보드를 타고 횡단하다가 오토바이와 부딪히면서 오토바이 운전자를 넘어뜨렸다. 이 사고로 넘어진 오토바이는 손등에 골절상을 입고 뒤따르던 차량의 해 범퍼에 손상도 입었다.

A 씨는 사고를 인지했으나 중앙 분리대를 넘어서 반대 방향으로 달아났고 이 모습은 뒤따르던 승용차의 블랙박스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게재됐고 일명 ‘킥라니(킥보드와 고라니를 합친 단어로 갑자기 튀어나온 킥보드를 일컫는말) 사건'으로 온라인상에 퍼지며 네티즌들의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경찰에 입건된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약속 시간이 늦어서 급하게 이동하다가 사고가 났다”라며 “크게 당황해 조치를 하지 못하고 현장을 이탈했다”라고 진술했다.

경찰은" A 씨의 운전면허를 취소하고 4년 동안 면허를 취득할 수 없도록 행정처분도 함께 내렸다."라며 "B씨와의 합의 결과가 나오는 대로 A 씨를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