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WORLD FESTA’, 8월 15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열흘간 개최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국내를 대표하는 명품 보컬리스트들이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K-소울 콘서트에서 급이 다른 무대로 신구간의 화합의 장을 완성했다.

8월 15일(목)부터 24일(토)까지 열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는 K-소울 콘서트로 축제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전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K뮤직을 한데 모은 초대형 한류 페스티벌로, 지난 18일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K-소울 콘서트를 개최, 가요계의 과거와 현재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보석 같은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그렸다.

박수홍과 서제이의 진행 하에 문을 두드린 이번 공연은 국내 최초로 라틴팝의 대중화를 이끈 교포 가수 임병수와 여심 저격 꿀 보이스 이현이 세대를 초월한 만남으로 관객들을 집중시키며 성대한 포문을 열었다.

또한 발라드의 신대륙을 개척하며 오랜 시간 음악팬들의 곁을 지키고 있는 명불허전 보컬리스트들이 출격, 현장을 짙은 감성으로 물들였다. 명곡 ‘기차와 소나무’의 주인공 이규석, 독보적인 음색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디바 서영은, 호소력 짙은 보이스의 발라드 여왕 왁스, 가슴을 울리는 국보급 보이스 김범수가 내공 있는 무대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다.

더불어 대체불가한 동굴 목소리의 여심 스틸러 하동균, 전천후 R&B 보컬리스트 휘성, 감미로운 음색을 가진 감성장인 나윤권, 개성 있는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이정이 발라드의 진면모를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 무대로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자타공인 명품 보이스를 지닌 발라더들이 감성을 자극하는 무대를 꾸몄다면, 오랜 시간 음악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명실상부 뮤지션들이 등장해 관객들의 흥을 깨우는 무대를 선물했다.

화려한 무대매너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리듬감으로 무대를 꽉 채우는 임병수, 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 한국의 리키마틴 홍경민, 트렌디한 감각으로 8, 90년대를 풍미한 원조 디바 민해경이 어깨를 들썩이는 무대로 흥을 한껏 돋웠다.

이어 국내 대표 포크 뮤지션들의 품격 있는 사운드가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포크 음악의 레전드 해바라기, 국내 여성 포크의 중심 신계행, 감성 포크의 선두주자 유리상자, 부드러운 보이스의 이상이 잔잔하면서 서정적인 선율이 돋보이는 공연을 선사, 포크의 묘미를 백분 느낄 수 있는 최상의 무대를 구현했다.

그리고 현재 가요계를 이끌고 있는 신흥 뮤지션들의 목소리가 현장을 채웠다. 걸크러시의 대명사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메인 보컬 제아, 부드러운 보이스의 고막 남친 이현, 청아한 음색과 출중한 가창력으로 한국의 셀린디온으로 등극한 서제이, 공감을 자극하는 가사로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점령하고 있는 길구봉구가 음악팬들의 취향을 완벽 저격하는 무대로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감성 고음, 고음 종결자로 불리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른 송하예,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로 여심을 녹이는 박재정, 탁월한 음악적 역량으로 음악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대세 뮤지션 양다일이 감성을 듬뿍 담은 역대급 무대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최강 바리톤 박상돈이 가슴을 울리는 묵직한 보이스로 진한 감동을 안겼다.

특히 이번 K-소울 콘서트는 신구 세대의 컬래버 무대가 단연 눈길을 끌었다. 콘서트의 서막을 장식한 임병수와 이현의 컬래버 무대에 이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한 이규석과 신계행, 힘 있는 음색과 맑은 보이스로 막강한 시너지를 발산한 박상돈과 서제이, 다른 듯 닮은 두 가요계 여제 왁스와 송하예, 남다른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며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한 민해경과 제아의 이색 컬래버까지 음악팬들의 견문을 넓히는 특급 공연을 탄생시켰다.

K-소울 콘서트는 발라드, 포크, R&B 등 다양한 장르의 향연과 세대별 뮤지션들의 황홀한 보이스, 생생한 밴드 사운드가 더해진 풍성한 공연으로 장르 불문, 세대 불문 모두가 하나 되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개막공연과 폐막공연을 비롯해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K-OST 콘서트, K-밴드 콘서트, K-소울 콘서트, 미스트롯 전국투어 라스트 앵콜 콘서트, K-힙합 콘서트, 셀럽티비 라이브쇼, SBS MTV THE SHOW, SOBA 블루카펫 및 이벤트, 뮤지컬 슈퍼콘서트 등 다채로운 한류 행사들로 힐링을 선물하고 있다. [사진 제공: 케이월드 페스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