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지난해 결혼과 함께 연예계를 은퇴한 배우 이태임(33)의 남편 A 씨(45)가 주식 사기 혐의로 최근 구속됐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A 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 11일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구속됐다.

A 씨는 2014년 B 기업의 주주들에게 ‘주가부양을 위해 시세조종을 해주겠다’며 그 대가로 거액을 편취한 혐의로 지난해 3월 구속기소됐다.

A 씨는 지난해 12월 1심에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아 구속을 면했으나 2심은 원심을 파기하고 A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한편 이태임은 지난해 3월 소속사와 사전 협의 없이 SNS에 연예계를 은퇴하겠다고 은퇴 선언과 함께 결혼 소식을 알려 많은 팬들을 놀라게했다.

당시 소속사 측은 "이태임이 임신 3개월이다. 출산 후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며 "이로써 연예계는 은퇴한다. 예비 신랑은 연상의 사업가"라고 전하며 원만하게 계약해지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후 이태임은 지난해 9월 아들을 출산했다. 당시 이태임은 A씨 구속을 전후해 심리적 부담을 느꼈고 이에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태임은 여전히 연예계 활동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