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베리굿 조현이 노출이 심한 게임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의상을 입고 행사에 참여해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골든카드’행사에 조현은 40여 명의 아이돌 스타들과 함께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현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구미호 캐릭터인 '아리'의 의상을 그대로 코스프레한 모습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가슴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몸에 딱 달라붙는 옷과 아리의 특징인 고양이 귀와 꼬리를 달고 가터 벨트까지 착용한 모습에 누리꾼들은 과하다는 지적과 코스프레니까 괜찮다는 의견이 대립하게 되면서 선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논란이 커지자 조현은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취지에 맞게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착용한 의상”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신동이 진행을 맡은 '게임돌림픽 2019 : 골든카드'는 게임을 즐겨하는 아이돌 스타들의 게임 실력을 겨루는 아이돌 e스포츠 대회로 하반기 방송예정이다.

조현은 ‘게임돌림픽’에서 인기 온라인 게임인 오버워치로 베리굿의 멤버인 서율, 고운과 함께 김희철 팀으로 출전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