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배우 윤지민이 '조선생존기'에서 소름 돋는 반전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윤지민(정난정 역)은 어제(15일) 방송된 TV CHOSUN 드라마 '조선생존기' 3회에 첫 등장해 안방극장을 얼어붙게 만든 악역 정난정 캐릭터를 제대로 그려내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윤지민이 분한 정난정은 교태와 계략으로 조선 시대 최고의 권세가 윤원형의 애첩이 된 인물. 그녀는 화가 나 있는 윤원형의 자존심을 지켜주면서도 위로 치켜세우는 스킬을 뽐냈다. 또한 그의 앞으로 들어온 뇌물 중 귀한 감귤을 정실부인 김씨를 주기 위해 챙기는 등 앞에선 한없이 다정하고 정 많은 면모를 드러내 이목을 끌었다.

하지만 그가 앞에서 사라지자마자 정난정은 표정부터 180도 달라지며 극에 싸늘한 기류를 형성했다. 본인의 흉을 본 정실부인 김씨의 몸종에게 은장도를 들이밀며 "나는 관비의 육신에서 서출로 태어나 오늘에 이르렀지만 내가 미천하다 더럽다 생각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며 숨겨진 욕망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윤원형의 권력을 독차지하기 위해 몸종을 이용해 정실부인 김씨를 독살하는 장면은 정난정의 야망을 제대로 보여준 대목. 윤원형의 앞에서와는 달리 죽어가는 정실부인 김씨에겐 "조심성 없이 아무거나 목구멍에 처넣으시니 이런 꼴을 당하는 것 아닙니까?"라며 표정 변화 없이 말해 안방극장에 소름을 안겼다.

또한 정난정은 대비마마 앞에서 정실부인의 죽음에 자기 잘못이 있다며 거짓 울음을 짓는가 하면 세자를 위하는 마음으로 정경부인 자리까지 받는 등 대비마마의 총애를 받기 위해 무슨 일이든 다 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이렇듯 윤지민은 겉으론 마음씨 곱고 깊은 척하면서 속은 야망과 욕망으로 똘똘 뭉친 정난정의 양면을 제대로 그려내며 긴장감을 안긴 악역으로 변신했다. 이에 앞으로 ‘조선생존기’에서 정난정이라는 인물은 향후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윤지민의 독보적인 카리스마는 오늘(16일) 밤 10시 50분 TV CHOSUN 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 만날 수 있다.

키워드

#윤지민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