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제주에서 실종된 30대 남성이 살해된 것으로 알려져 경찰이 유력 용의자인 전 부인을 검거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1일 제주동부경찰서는 전 남편 강모(36.남)씨를 살해한 혐의로 고모(36.여)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고 씨는 지난달 말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 강 씨(36)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25일 강 씨는 제주에서 전 부인인 고 씨를 만나러 간다며 집을 나선 후 연락이 끊겼다. 이에 강 씨의 남동생이 범죄가 의심된다며 27일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이에 경찰은 강 씨가 전 부인인 고 씨와 함께 갔다던 펜션 인근의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던 중 펜션에 들어간 강 씨의 모습만 확인됐을 뿐 펜션을 나온 강 씨의 모습은 목격되지 않았다.

이를 수상히 여긴 경찰은 펜션 내부를 조사했지만 이미 청소가 끝난 뒤였다.

결국 경찰은 혈흔 검사를 통해 객실 곳곳에서 치사량으로 추정할 수 있는 다량의 혈흔 흔적을 발견했으나 강 씨의 시신은 발견하지 못했다.

이에 경찰은 홀로 펜션에서 나와 거주지인 청주로 돌아간 고 씨를 용의자로 보고 그의 행적을 추적해 1일 오후 거주지인 청주에서 고 씨를 긴급체포했다.

고 씨는 범죄 일부에 대해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까지 강 씨의 시신이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다.

경찰은 고 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 및 공범 여부도 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