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국내 최초 프리미엄 모바일 꽃배달 O2O(Online-to-Offline)서비스인 비밀의화원을 서비스하는 (주)코스믹라떼(대표 정우진)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 런칭에 이어 국내 오픈마켓인 SK플래닛 11번가의 O2O 생활 플러스 꽃배달 서비스에 단독 입점했다고 밝혔다.

 
SK플래닛 11번가의 ‘생활플러스(+)’ 코너는 생활형 O2O 서비스로서 모바일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설정하여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국내 최초 모바일 꽃배달 O2O 서비스인 비밀의화원은 자체 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뿐만 아니라 11번가 생활플러스관에서도 꽃배달 서비스를 최초로 시행하여 국내 모바일 꽃배달 시장의 선두자리를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국내 상위 1%의 플로리스트들의 작품을 한곳에 모아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한 비밀의화원은 작년 9월 정식 서비스 런칭 이후 최대한의 편의성과 최고의 퀄리티를 통해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유명 플로리스트들의 프리미엄 꽃들을 서울 지역 무료배송 및 특급배송 서비스를 통해 지금까지 국내 꽃시장에서는 유례없는 차별화된 고품격 꽃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우진 (주)코스믹라떼 대표는 “이번 11번가와의 제휴로 고객 접점을 크게 늘려 꽃배달 전문 O2O 서비스의 선도자 자리를 지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제휴 화원 증대, 고객 접점 확대는 물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계속 최고의 모바일 꽃배달 서비스를 제공해 가겠다"고 밝혔다.

비밀의화원은 2월 시행된 전체 구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에서 80%이상 고객이 재구매 의사를 밝히는 등 높은 만족도의 응답을 받았다. 비밀의화원의 화원별 소개 카드, 무료 캘리그라피 서비스, 프리미엄 배송 패키지, 보존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작년 9월 서비스 런칭 이후 국내 모바일 꽃배달 O2O 서비스 선도 자리를 지켜온 비밀의화원은 다가오는 봄, ‘비밀의화원 2.0’을 런칭 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시행한 개발 테스트와 고객 설문조사를 거쳐 발견한 개선점들을 반영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보다 더 깔끔한 UI와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모바일 꽃배달 O2O서비스를 시작으로 꽃시장의 큰 혁신을 가져온 비밀의화원은 이번 11번가와 제휴를 통해 또 다시 도약 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밀의화원은 11번가 생활플러스 입점을 기념하여 현재 비밀의화원 주요 상품을 특가로 할인 행사 중이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위한 디저트 및 꽃다발, 플라워박스부터 1인 가구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 겸 화분까지 비밀의화원 주요 상품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1번가의 다양한 할인쿠폰 사용과 T멤버십 할인 등이 그대로 적용되어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최초 꽃배달 O2O서비스 비밀의화원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터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최근 오픈한 웹사이트에서도 모든 비밀의화원 꽃 상품을 살펴보고 주문할 수 있다. 현재 비밀의화원 화이트데이콜렉션에서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들이 직접 디자인한 디저트&플라워를 만나볼 수 있다.

비밀의화원은 (주)코스믹라떼(대표 정우진)가 개발, 운영하는 국내 첫 모바일 꽃배달 마켓 애플리케이션이다. 서울 주요 디자인플라워 플로리스트들과의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꽃배달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2015년 5월 베타서비스를 통해 1,000여 건의 주문을 테스트한 후 당일 배송망과 해외 결제 시스템을 갖추어 2015년 9월 18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비밀의화원의 시작은 ‘국내 꽃 시장의 패러다임’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하였다. 꽃배달 시 콜센터를 통한 획일화된 꽃 디자인, ‘꽃’이라는 작품에만 전념하기 힘든 현재 국내 플로리스트들의 상황, 주문한 꽃의 이미지와 실제 배송된 꽃의 차이 등 국내 꽃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비밀의화원’이 탄생하였다.

고객용 애플리케이션과 화원용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개발하여, 고객은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들의 작품을 한 곳에서 구경 및 주문 할 수 있으며 화원들은 화원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주문상황을 받아볼 수 있고 상품을 제작할 수 있다. 비밀의화원은 화원들이 꽃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개발, 디자인, 마케팅, 고객CS, 배송 등 꽃 제작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수행한다.

‘비밀의화원’은 서울 시내 전 지역 150분 특급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오토바이 퀵서비스 실시간 위치 추적이 가능한 스마트 배송 업체 ‘날도’와 제휴해 수도권 스마트 퀵서비스 물류망을 갖췄다.

‘비밀의화원’은 앞으로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고 또한 기업 고객을 위한 디자인 화환/난 상품 개발 등 B2B 서비스를 개시해 화훼 산업 전반을 모바일로 확대해 간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