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12:28 (토)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 '경축 중력절' 노 대통령 비하 사진논란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 '경축 중력절' 노 대통령 비하 사진논란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9.05.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애국당 홈페이지 캡쳐]
[사진=대한애국당 홈페이지 캡쳐]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故(고)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이 열린 지난 23일 대한애국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사진과 함께 '경축' '대한애국당과 함께하는 즐거운 중력절 10주년'이라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중력절'이라는 단어는 극우 보수 성향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에서 노 전 대통령의 서거일을 비하하면서 쓰는 말로 노 전 대통령의 사진을 뒤집어 게재했다.

이에 대해 대한애국당 측은 "이런 사진의 게시를 전혀 알지 못했고, 기자 문의를 통해 오후 8시 30분경 최초로 인지하자마자 삭제 조치를 했다"라며 "'중력절'에 대한 의미도 알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 대한애국당이 알지 못하게, 대한애국당을 해칠 목적으로 부적절한 사진을 게시한 것은 대한애국당에 대한 중대한 해당 행위이며, 해킹에 가까운 악의적 중대 범죄라고 규정한다"라고 반발했다.

또한 대한애국당은 "이 악의적인 중대 범죄에 의한 피해자"라며 "이 범죄를 빌미로 좌편향 언론들이 대한애국당에 대해 '극우 성향', '극우 정당'을 운운하며 2차적으로 대한애국당을 음해하는 보도에 대해서도 엄정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며 강경대응의 입장을 밝혔다.

현재 대한애국당의 홈페이지에서 해당 사진은 삭제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