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세계 최대의 제품개발 및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업체인 퀸타일즈(Quintiles)가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 주관의 ‘2016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2016 World’s Most Ethical Company®)에 선정됐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윤리적 기업 관행의 표준을 정의하고 발전시켜온 글로벌 선도 기관이다.

올해는 에티스피어 설립 10주년으로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도 10회째를 맞았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은 원칙과 행동이 일치하고 기업 DNA에 신뢰를 심고자 부단히 노력하며 이를 통해 선진적인 모범 사례를 도입함으로써 미래 업계 표준을 선도하는 기업을 기린다.

퀸타일즈 최고규제준수책임자인 딥티 아민(Dipti Amin) 박사는 “이 상은 퀸타일즈의 모든 임직원이 추구하고 있는 고차원의 표준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 환자와 고객을 위해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한 이들의 헌신은 회사가 자랑하는 선도적 입지의 토대”라며 “이 상은 퀸타일즈 임직원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강조했다.

티모시 어블리치(Timothy Erblich) 에티스피어 최고경영자(CEO)는 “기업들은 에티스피어를 통해 기업 행동 표준을 지속적으로 고양하고 측정하고자 한다”고 소개했다. 그는 “시민의식, 무결성, 투명성과 같은 분야에서 리더십을 입증한 기업은 투자자, 지역사회, 고객 및 직원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며 이로써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우위를 확고히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퀸타일즈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방법론/점수 평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과 평가는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의 EQ(Ethics Quotient™, http://goo.gl/xF1glw)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했다. 이는 에티스피어의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방법론 자문 패널(Methodology Advisory Panel, http://goo.gl/UIIdRt)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검토, 정교화됐다. EQ는 객관적이고 일관되며 표준화된 방식으로 조직 성과를 평가하는 정량적 방법을 제공한다. 수집된 정보는 기업 지배, 위험, 지속가능성, 규제 준수, 윤리의 모든 측면보다는 핵심 경쟁력을 보여주는 포괄적인 샘플링을 제공했다.

점수는 윤리와 규제 준수 프로그램(35%), 기업 시민권과 책임(20%), 문화와 윤리(20%), 지배(15%), 리더십, 혁신, 평판(10%)의 5개 주요 카테고리에서 산정됐으며, 또한 평가 과정에 참여한 모든 기업에 제공됐다.

수상 기업

2016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전체 명단은 (http://goo.gl/24y2v6)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practices and insights from the 2016 honorees will be released in the form of a whitepaper and infographics over the next few months (download the 2015 insights). 2016년 수상 기업의 최우수 사례와 통찰력은 몇 달 후 백서와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출간될 예정이다(2015 통찰력 다운로드: http://goo.gl/g4sCXZ).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과 비교를 희망하는 기업은 ‘윤리 지수’(Ethics Quotient, http://goo.gl/xF1glw)에 참여하기 바란다.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070051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