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22일 컴백하는 체리블렛(해윤 유주 미래 보라 지원 코코로 레미 채린 린린 메이)이 IT 신기술과 결합한 독특한 콘텐츠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체리블렛은 신곡 ‘네가 참 좋아 (Really Really)’로 보여줄 ‘러브 어드벤처 AR게임’ 콘셉트를 통해 그룹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체리블렛'은 팀 명이자 하나의 운영체제(Operating System∙OS)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 운영체제 속에서 멤버들은 매 활동마다 새로운 게임 맵을 부여 받는다. 데뷔곡 ‘Q&A’가 체리블렛 세계관을 소개하는 활동이었다면, ‘네가 참 좋아’에서는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이라는 새로운 게임 맵을 받은 멤버들이 게임을 풀어나간다.

멤버들이 가상의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에 뛰어든다는 새로운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체리블렛은 ‘네가 참 좋아’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콘셉트 포토, 쇼케이스 등 프로모션 전 과정에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기술을 활용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네가 참 좋아’ 뮤직비디오에서는 사랑에 빠진 멤버들이 사랑을 이루어준다는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스테이지를 깨나가는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이 진행된다.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AR게임 같은 시각효과들이 뮤직비디오 내내 펼쳐지며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본편과 함께 VR HMD(Head Mounted Display)로 감상할 수 있는 VR 뮤직비디오를 별도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체리블렛은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AR/VR 체험존을 설치해 이를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2일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되는 체리블렛 컴백 쇼케이스 현장에 AR/VR 체험존을 마련한다.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체험존에서는 신곡 ‘네가 참 좋아’의 포인트 안무를 멤버들과 함께 출 수 있는 AR 댄스 콘텐츠와 멤버들이 바로 옆에 있는 듯한 생생한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체리블렛 AR 스티커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또한 ‘네가 참 좋아’ VR 뮤직비디오와 멤버 별 VR 인터뷰 영상 등 VR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어 체리블렛의 새로운 퍼포먼스를 보다 가까이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체험존 운영시간은 체리블렛 트위터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체리블렛 AR/VR콘텐츠는 추후 U+AR, U+VR앱에서 즐길 수 있다.

체리블렛의 신곡 ‘네가 참 좋아’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난 네가 참 좋아!”라고 솔직하게 외치며 당찬 에너지를 전하는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모던 팝 곡이다. 체리블렛 새 싱글 ‘러브 어드벤처(LOVE ADVENTURE)’의 전곡 음원과 ‘네가 참 좋아’ 뮤직비디오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