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그룹 AOA 민아가 팀을 탈퇴한다.

13일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최근 AOA 멤버 지민, 유나, 혜정, 설현, 찬미 다섯 명과 재계약을 체결했다. AOA 5인은 한결같이 응원해준 팬들을 향한 애정으로 팀 유지와 재계약에 뜻을 모았다. 상호간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AOA와 함께해 온 FNC는 재계약을 마친 5인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FNC는 "지난 7년간 함께 해 온 민아는 멤버들 및 회사와 깊은 논의 끝에 새로운 꿈을 펼치고자 다른 길을 가기로 했다. 당사는 민아의 선택을 존중해 계약 종료와 팀 탈퇴를 결정했다. 오랜 고민 끝에 내린 민아의 결정에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라며 민아의 탈퇴 소식을 알렸다.

한편, 2012년 데뷔한 AOA는 '짧은 치마', '사뿐사뿐', '심쿵해'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하며 탄탄한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다.

특히 약 1년 5개월의 공백기 후에 지난해 발표한 '빙글뱅글'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및 아이튠즈 총 13개국 앨범차트를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또 팀을 탈퇴하게된 민아는 AOA 팀 활동 이외에도 '연기돌'로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그는 KBS 2TV '추리의 여왕2', MBC '병원선', KBS 2TV '부탁해요 엄마', SBS '모던 파머', KBS 2TV '참 좋은 시절' 등에서 조연급으로 연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 AOA 탈퇴 이후 민아의 행보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