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즐긴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4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무대와 다채로운 볼거리들로 전 세계 K-POP 팬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었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영광의 주인공은?

 

초대 ‘더팩트 뮤직 대상’의 영예는 그룹 방탄소년단에게로 돌아갔다. 작년 한 해 동안 ‘IDOL’, ‘FAKE LOVE’, ‘DNA’ 등의 곡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방탄소년단은 ‘더팩트 뮤직 대상’을 비롯해 ‘베스트 앨범상’, ‘올해의 Artist’, ‘U+아이돌Live 인기상’까지 휩쓸며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음원의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음원상’은 아이콘, 한류 열풍을 선도하는 K-POP 스타에게 주어지는 ‘World Wide Icon’은 트와이스와 레드벨벳, 좌중을 압도하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사랑받는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퍼포머’는 몬스타엑스와 마마무가 각각 차지했다.

 

‘팬앤스타’ 부문에서는 슈퍼주니어와 강다니엘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슈퍼주니어는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명예의전당 가수’ 트로피를 손에 넣었고, 멤버 은혁 역시 ‘명예의전당 가수’ 수상자로 선정되며 총 4관왕을 달성했다. 강다니엘은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개인’, ‘명예의전당 개인’까지 3관왕 달성에 성공했다.

# ‘모두가 열광’ 화려한 세트&역대급 공연의 환상 조화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초호화 아티스트들의 짜임새 있는 무대는 물론, 이목을 압도하는 화려한 세트 및 퀄리티 높은 영상 효과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여자친구는 인트로 무대를 데뷔곡 ‘유리구슬’부터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등 주옥같은 히트곡 메들리로 꾸몄고, 아이콘은 직접 편곡부터 무대 구성까지 맡은 피아노 연주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슈퍼주니어 유닛 D&E(동해&은혁)는 특유의 박력 넘치는 퍼포먼스를 앞세워 ‘땡겨’와 ‘Watch Out’ 무대를 연달아 펼쳤다. 단 두 명이 꾸미는 무대였음에도 D&E는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스테이지를 빈틈없이 완벽하게 채우며 팬들을 열광시켰다.

 

또, 숨 막히도록 매혹적인 무대를 꾸민 청하,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한 몬스타엑스,  만화를 찢고 나온 것처럼 비비드하고 컬러감 넘치는 무대를 펼친 레드벨벳, 상큼하고 청량한 퍼포먼스로 피날레를 장식한 트와이스의 무대까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다채로운 무대가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통해 펼쳐졌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남긴 눈부신 성과

 

스타와 팬이 소통하고 결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시상식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팬들이 보고 싶어 하는 아티스트, 팬들이 보고 싶어 하는 무대를 전부 성공적으로 구현해냈다.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모든 아티스트들이 빛나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빠져들 수밖에 없는 다채롭고 화려한 무대로 관객 및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또한, 새로운 공식 명칭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확대 개최된 시상식이었음에도 별다른 돌발상황 없이 매끄럽게 진행되면서 더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첫 오프라인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모든 음악팬들을 만족시킨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앞으로도 스타와 팬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K-POP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 내역 -

 

▲더팩트 뮤직 대상= 방탄소년단
▲베스트 음원상= 아이콘
▲베스트 앨범상= 방탄소년단
▲U+아이돌 Live 인기상= 방탄소년단 
▲올해의 Artist=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베스트 퍼포머= 마마무, 몬스타엑스
▲World Wide Icon= 트와이스, 레드벨벳
▲Next Leader=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가수)= 슈퍼주니어, 은혁, 뉴이스트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개인)= 강다니엘, 아론(뉴이스트), JR(뉴이스트), 김재중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가수)=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개인)=강다니엘
▲팬앤스타 초이스(가수)=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개인)= 강다니엘
▲팬라스상= A.C.E

 

[사진 =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