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오늘(24일, 수) 방송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는 심경원 비만 전문의, 이우석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지은 트레이너가 출연해 최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본다.

먼저 전문가들은 "간헐적 단식은 금식 시간을 갖는 것으로, 인슐린 호르몬 수치를 낮춰 지방이 적게 쌓이게 하는 방법"이라며 간헐적 단식을 소개한다. 이어서 간헐적 단식의 장점과 주의할 점을 상세히 소개하며 평소 가져왔던 간헐적 단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간헐적 단식의 일환인 FMD(fasting mimicking diet, 단식 모방 식단) 다이어트를 소개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FMD 식단을 직접 경험한 고미호는 "너무 맛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이 아닌 것 같다", "고급 레스토랑에 온 느낌"이라는 소감을 밝혀 궁금증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는 3개월만에 30kg를 감량하는 데 성공, 오랜 시간 동안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유지하는 데 성공한 가수 노유민을 만나 다이어트 비법을 들어본다. 이 밖에도 박지은 트레이너의 운동 팁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다양한 이야기가 이목을 끌 전망이다.

한편, 대한민국의 뜨거운 이슈를 전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