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가수 임한별이 ‘어반 뮤직 페스티벌 2019’ 라인업에 합류했다.

솔로 활동 이후 유튜브 채널과 음원 발매를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임한별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영상과 음원뿐만 아니라 행사와 페스티벌에서도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는 것.

임한별이 출연을 알린 ‘어반 뮤직 페스티벌 2019 (Urban Music Festival 2019)’는 오는 7월 6일과 7일 양일간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 및 대양홀 일대에서 개최된다. 지난 23일 공개된 라인업에 오른 임한별은 정준일, 선우정아, 케이시, 스텔라장, 1415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임한별은 최근 'Have A Nice Day' 페스티벌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이며 공연형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번 '어반 뮤직 페스티벌 2019'에서는 한층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한별의 소속사 모스트웍스 측은 "이번 '어반 뮤직 페스티벌 2019’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페스티벌 무대인 만큼 관객분들과 소통하며 더욱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스타일로 데뷔, 먼데이키즈의 보컬로 활동했던 임한별은 싱글 발매 전 ‘Onestar’라는 예명으로 작곡가로 활약하기도 했다. 슈퍼주니어 D&E ‘Take it slow’, NCT DREAM ‘같은 시간 같은 자리’, 슈퍼주니어 ‘Runaway’, 온앤오프 ‘스물네번’, V.O.S ‘그 날’ 등의 작품마다 작사, 작곡을 비롯해 편곡까지 다양하게 참여해 실력을 입증했다. 이어 동방신기, 엑소, 엑소-CBX, 온앤오프, 소녀시대, NCT 등 보컬 녹음 디렉터로서도 활동하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증명, 음악인의 길을 걷는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이별하러 가는 길’을 발매하며 첫 솔로 행보를 시작했으며,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올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지난 1월 22일 ‘사랑 이딴 거’ 발매 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임한별은 새 싱글로 팬들과 만나기 위해 현재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