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세월호 참사 유족들이 지난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세월호 망언'을 내뱉은 자유한국당 소속 차명진 전 의원을 모욕죄 혐의로 22일 검찰에 고소했다.

차 전 의원은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는다"는 등의 글을 올려 막말 논란을 빚었다.

차 전 의원은 논란이 커지자 해당 글을 삭제하고, 사과글을 올렸으나 논란은 쉽게 사그러들지 않았다.

이에 4·16연대와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공익인권위 변론센터는 이날 차 전 의원을 모욕죄로 처벌해달라는 취지의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고소장 제출에 앞서 기자회견을 연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측은 "더 이상 참지 않겠다, 우리 가족들에게 모멸감을 주고 폭언하는 모든 이들에 대해 전부 법적인 조치를 취하겠다"라며 강경대응 입장을 분명히했다.

장훈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차 전 의원은 우리를 돈만 밝히는 개돼지 취급을 하고 있다"며 "세월호 참사를 자신의 정치적 출세수단으로 삼은 저급한 망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장 위원장은 "5년 동안 참았지만 이제부터 참을 수 없고 참지 않을 것"이라며 "두 번 다시 상스러운 욕설로 우리 아이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가족들에게 모멸감을 주지 못하도록 처벌해달라"라며 울분을 토했다.

또한 유가족들은 다음주에 차 전의원과 별도로 정진석 한국당 의원에 대해 민사손해배상 청구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다.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세월호 5주기인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세월호 그만 좀 우려 먹으라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 라며 "오늘 아침 받은 메시지"라고 글을 올렸다. 이에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정 의원은 해당 글을 삭제하고, "세월호 유가족이 아니라 정치권을 향해 한 말"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