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지난 8일 에이핑크(Apink) 정은지의 ‘하늘바라기’가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을 통해 옥션 공개 후 높은 참여율로 화제가 되고 있다.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Dream(드림)의 수록곡인 ‘하늘바라기’가 옥션 공개 하루 만에 참여율 57%를 달성과 동시에 상승률 70%돌파했다.

 

특히 이번‘하늘바라기’ 옥션은 시작가 대비 높은 저작권료 수익률(최근 1년)로 음악 팬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옥션시작가로 ‘하늘바라기’를 1년 보유하고 있을 경우 16.5%라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10%이상 수익의 대체투자상품을 찾아보기 어려운 현 금융시장에서 높은 수익률과 함께 저작권 특성 상 원작자 사후 70년간 보호되는 안정성 때문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앞서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일반인 누구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 생태계를 구성하는 음악 저작권료 공동체 일원이 될 수 있는 신개념 문화 공유-투자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매주 새로운 아티스트의 3곡이 옥션으로 공개되며 참여자들은 저작권료 구매 후 아티스트와 함께 음악생태계를 구성하는 공동체 일원으로서 매월 저작권료를 받아보게 된다.

 

관련해 뮤지코인은 “이번 하늘바라기는 특별한 곡인만큼 평균 500주(조각) 공개와 달리 2000주(조각)를 준비하게 되었다. 국내외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인만큼 단시간에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정은지는 성공적인 아시아투어 소식을 전했으며 오는 4월 그룹 에이핑크의 8주년 기념 팬송 발매와 팬미팅 준비에 매진하고 있으며, 개봉예정인 영화 ‘0.0MHz’로 첫 스크린 주연 데뷔를 앞두고 있다.

 

뮤지코인은 ‘하늘바라기’ 옥션 참여자 중 2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저작권료(주)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권을 증정하는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