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업계 최고의 오디오 브랜드 Beats by Dr. Dre(이하 Beats)가 선을 완전히 제거해 완벽한 자유를 선사하는 고성능 무선 이어폰 Powerbeats Pro를 출시한다.

Powerbeats Pro는 Beats와 Apple의 우수한 기술이 결합해 탄생한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 애호가와 활동량이 많은 운동선수에게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Beats의 상징인 이어후크(Earhook) 디자인을 통한 탁월한 착용감과 뛰어난 음질, 업계 최고의 배터리 수명 그리고 안정적인 호환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Beats의 루크 우드(Luke Wood) 대표는 “Powerbeats Pro는 프리미엄 사운드, 착용감, 기능성을 완벽하게 갖춘 결과물이다. 이미 세계 최고의 피트니스 헤드폰으로 자리 잡은 Powerbeats가 Apple의 H1 Chip의 수많은 장점과 만나 한계를 뛰어넘는 제품으로 재탄생했다”며 “이제 더 이상 성능이냐 실용성이냐를 놓고 고민할 필요가 없다. Powerbeats Pro는 성능과 편의성 면에서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상의 제품이다”고 밝혔다.

◇Powerbeats Pro, 완벽한 사운드 제공

Powerbeats Pro의 개발 과정에서 최고 우선순위는 완벽한 사운드 전달이었다. 내형에서 외형까지 전반적으로 재설계된 이 제품은 가압 기류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음향 반응을 일으키는 업그레이드된 선형 피스톤 드라이버를 자랑한다. 사운드 왜곡은 최대한 낮추고 음량 폭인 다이내믹레인지를 크게 높여 더욱 향상된 음질을 제공한다.

◇Powerbeats Pro, 보다 편안한 착용감

Powerbeats Pro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 구현 역시 완벽한 사운드 전달에 중요한 요소였다. 어떤 모양의 귀에도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20가지 이상의 모형을 모델링하고 테스트했다. 그 결과 비축 음향 노즐(Off-axis nozzle)로 귓구멍 위 돌출된 부분인 이갑개에 편안하게 맞는 새로운 인체공학적 각도의 음향 하우징이 탄생했다. 또한 Powerbeats Pro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4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을 제공하고 2010년 출시되었던 Powerbeats의 상징적인 부분이었던 조절 가능한 이어후크도 적용했다.

Powerbeats Pro는 이전 모델에 비해 크기는 23% 작아졌고, 중량은 17% 가벼워졌다. 땀과 물에도 강한 내수성도 갖추어 어떤 환경에서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Powerbeats Pro, 한층 편리해진 기능

Powerbeats Pro는 최초로 오른쪽과 왼쪽 이어폰 양측에서 각각 음량 조절과 트랙 선택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어폰 어느 쪽을 사용해도 양측 동시에 음악과 통화 기능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장단거리 광학 센서를 통해 자동 재생/정지가 가능하며, 착용 여부에 관계없이 통화 기능 제어가 가능하다.

통화 기능

이어폰 양 쪽에 각각 하나씩 내장된 음성 감지기와 2개의 빔-포밍(Beam-forming) 마이크는 사용자의 음성을 감지하고 외부 소음을 매끄럽게 걸러내 통화 시에도 완벽한 기능을 선사한다.

배터리 수명

완충 시 9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함께 제공되는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총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급속 충전 기능으로 5분만 충전해도 1.5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다*.

* 배터리 수명은 용법과 형태에 따라 상이.

Powerbeats Pro는 전원 버튼이 없다. 자석이 부착되어 있는 마그네틱 케이스에서 꺼낼 때 자동으로 켜지고 케이스를 넣으면 자동으로 꺼지면서 충전된다. 움직임 감지 기능으로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 절전 모드가 된다.

Powerbeats Pro는 iPhone과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블루투스 지원 기기라면 어떤 기기와도 호환된다.

◇Powerbeats Pro, 뛰어난 연결성

Powerbeats Pro는 Class 1 블루투스 기반의 연결성과 탁월한 크로스 바디 성능으로 끊김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어폰 양쪽이 각각 따로 기기에 연결되기 때문에 한 쪽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운동 시 양 쪽 모두 사용하다가 전화 통화 시에는 한 쪽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Powerbeats Pro는 어떤 환경에서도 이상적인 사용 방법을 제공한다.

호환성

설정 또한 간편하다. Powerbeats Pro는 케이스를 열면 페어링 모드가 표시되어 손쉽게 페어링 할 수 있다. Powerbeats Pro는 사용자의 iCloud 계정에 등록된 기기라면 어떤 기기와도 자동 페어링이 된다*. iPhone이 아닌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어떤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도 호환되는 독보적인 페어링 기능도 갖추고 있다.

* 아이클라우드 계정 및 맥OS 10.14.4, iOS 12.2, watchOS 5.2 이상 버전 필요

Apple H1 Chip

Apple H1 Chip이 적용된 Powerbeats Pro는 ‘시리야(Hey Siri)’라고 말하면 음성 인식 서비스가 실행되어 iPhone 사용자라면 휴대폰에 손을 대지 않고도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무선 연결된다.

가격은 26만9000원 대이며 색상은 아이보리, 모스, 네이비,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