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대한민국 사법 역사상 첫 국민참여재판! 그날의 숨겨진 이야기가 시작된다!

문소리, 박형식을 비롯 세대를 넘나드는 실력파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배심원들>이 2008년 세계 각국 최초로 일어난 이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08년 뉴스 영상’을 공개했다.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배심원들>은 첫 국민참여재판에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의 사람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금씩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008년 세계 각국에서 일어난 최초의 사건들을 담아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2008년 중국 최초의 하계 올림픽인 제29회 베이징 올림픽의 개최에 이어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를 맞이한 미국의 역사상 최초 흑인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의 당선 뉴스가 흥미를 끄는 가운데, 한국에서는 국내 최초 우주인 탄생과 더불어 대한민국 사법 역사상 처음으로 시행된 국민참여재판의 가슴뛰는 첫 시작을 알리는 뉴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2008년 대한민국 첫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영화 <배심원들>은 사법부의 상징인 재판의 권한을 처음으로 일반인들과 함께해야 했던 재판부, 그리고 생애 처음으로 누군가의 죄를 심판해야 하는 배심원들, 모두에게 처음이었기에 우려와 설렘, 걱정과 기대가 뒤섞였던 국민참여재판의 첫날을 흥미롭게 담아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2008년 세계 각국에서 일어난 최초의 사건과 더불어 우리가 잘 모르고 있었던 대한민국 첫 국민참여재판의 시작을 흥미롭게 담아낸 ‘2008년 뉴스 영상’을 공개한 <배심원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흥미진진한 재판 과정, 배심원들의 진심으로 2019년 5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대한민국 첫 국민참여재판을 다룬 신선한 소재, 흥미로운 스토리와 신뢰감 높은 캐스팅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배심원들>은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