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치즈가 종종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적도 있지만, 실제로는 훌륭한 영양소 공급원이 될 수 있다.

여기에 가장 건강에 좋은 9가지 종류의 치즈를  알아보았다.

1. 모자렐라 치즈(이탈리아 치즈) - 이 부드럽고 하얀 치즈는 생균제 역할을 하며 내장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다.

2. 블루 치즈(푸른곰팡이균이 든 치즈) - 대부분의 치즈보다 더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블루 치즈는 뼈의 건강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3. 페타 치즈(양이나 염소의 젖으로 만드는 부드러운 치즈) - 이 치즈는 많은 양의 결합 리놀레산(CLA)을 함유하고 있어 체지방 감소와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스위스 치즈(구멍이 뚫린 딱딱한 스위스 에멘탈 치즈) - 이 치즈는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고 혈압을 높이는 효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리코타 치즈(치즈를 만들때 나오는 부산물인 유청으로 만든 치즈) - 리코 타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있는 유장(젖에서 단백질과 지방을 뺀 액체)으로 만들어졌다. 유장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6. 파르메산 치즈(아주 단단한 이탈리아 치즈) - 파마산치즈에는 뼈 건강을 증진시키는 최적의 영양소인 칼슘과 인이 풍부하다.

7. 코티지 치즈(네델란드 연질치즈) - 단백질은 많지만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에 좋다.

8. 체더 치즈(우유를 비가열하여 압착한 치즈) - 단백질과 칼슘의 주요 공급원인 체다에는 심장과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도 함유되어 있다.

9. 염소 치즈 - 염소 치즈에는 지방으로 저장 될 가능성이 적은 중쇄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당이 적기 때문에 소화하기가 더 쉽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