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금일 세계 최초 음악 저작권 공유플랫폼 뮤지코인이 모모랜드의 ‘어마어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타이틀곡 ‘I’m So Hot’으로 컴백한 모모랜드가 다서번째 미니앨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뮤지코인을 통해 ‘어마어마해’ 옥션 공개와 함께 22일부터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

특히 ‘어마어마해’는 모모랜드 특유의 흥과 경쾌한 댄스를 보여주며 대중적인 인기를 모으며 인지도를 높인 모모랜드의 대표 곡 중 하나다.

이번 이벤트는 최종낙찰자 중 랜덤 추천으로 어마어마해(EDM Ver.)가 수록된 사인 CD를 총 12명에게 증정 할 예정이다.

관련해 뮤지코인 관계자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중독되는 모모랜드의 컴백을 축하하며 금주부터 ‘어마어마해’ 옥션 공개와 사인씨디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앞서 뮤지코인은 케이윌의 ‘오늘부터1일’을 공개하며 신선한 팬덤 문화를 공유하는 굿즈로도 주목받으며 건강한 음원 생태계를 이끄는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을 받았다.

뮤지코인의 저작권료 옥션은 월수금 주 3회로 각각 오후 12시에 공개돼 6일 후 오후 9시에 마감된다. 다음 주에는 모모랜드 컴백에 맞춰 사인CD이벤트와 함께 저작권료 옥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뮤지코인은 음악 저작권료 지분 공유라는 방식을 통해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는 신개념 문화 공유·투자 플랫폼이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참여자들은 저작권료 구매 후 아티스트와 함께 음악생태계를 구성하는 공동체 일원으로서 저작권료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뮤지코인은 작사/작곡가 및 프로듀서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라이브뮤직비디오 제작 등 음악을 꿈꾸는 이들을 응원하는 ‘2019 뮤지코인 커버뮤직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