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아일랜드에서 3월에 열리는 그리스도교 축제인 성 패트릭스 데이를 기념하여 넷플릭스의 아일랜드 영화 9편을 소개한다.

1. The Siege of Jadotville(자도빌 포위작전) - 제이미 도른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아프리카에 있는 한 유엔 사절단의 아일랜드인 조의 이야기이다. 

2. It’s Not Yet Dark(어둠이 오기 전에) - 루게릭병로 고생하면서도 많은 영화를 제작한 감독 '사이먼 피츠모리스'의 다큐멘터리이다.

3. The Breadwinner(브레드위너) - 이 아일랜드 애니메이션 영화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살아남기 위해 소년으로 변장해야 하는 한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다.

4. A Dark Song(다크송: 저주의 시작) - 죽은 아들의 영혼과 대화하기 위해 의식을 치르는 어머니에 대한 공포 영화이다.

5. Handsome Devil(핸섬 데블) - 왕따인 10대 소년이 럭비 스타인 인싸 친구와 룸메이트가 되면서 우정을 쌓는 이야기이다.

6. Bobby Sands: 66 Days(바비 샌즈: 66 데이즈) - 이 다큐멘터리는 1981년 수감자 학대에 항의해 단식 투쟁을 벌이는 아일랜드 군인의 이야기를 다룬다.

7. Cardboard Gangsters(카드보드 갱스터스) - 이 영화는 더블린의 남자들이 그 도시의 마약 거래에서 최고가 되려는 것을 그린 이야기이다.

8. Gold(골드) - 딸과 떨어져 지냈던 아버지가 10년 만에 딸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휴먼 드라마이다.

9. The Young Offenders(디 영 오펜더스) - 마약 밀수업자들로부터 코카인 가방을 훔쳐 낸 두 소년의 멍청한 계획에 대한 이야기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