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부상으로 아웃된 ‘근자감 파이터’ 박형근(30, SSABI MMA)를 대신해 ‘타격왕’ 문제훈(32, OCTAGON GYM)이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29에서 김민우(23, MMA STORY)와 싸운다.

지난 2일 박형근이 훈련 도중 부상을 입었다. 박형근은 곧바로 병원으로 이동해 검사를 받았고, 좌측1수지중수관절 인대부분파열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치료에 필요한 시간은 6주. 3월 12일 대회 출전이 불가능해졌다.

결국 김민우의 상대를 새로 찾아야 하는 상황이 됐다. 대회가 열흘정도 남았기에 대체자를 구하는 것은 쉽지가 않았다. 그런 와중에 문제훈은 본인의 SNS를 통해 “박형근대신 내가 싸우겠다. 매치를 성사시켜달라”라며 출전을 희망했다. 이에 ROAD FC(로드FC)는 김민우의 의사를 묻고, 두 선수의 대결을 성사시켰다.

문제훈과 김민우는 2014년 12월 14일 열린 ROAD FC 020에서 이미 한 차례 격돌한 바 있다. 당시 경기는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박빙이었다. 결국 판정까지 가는 접전 끝에 문제훈이 김민우에 승리를 거둔 바 있다.

ROAD FC 권영복 실장은 “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박형근 선수가 부상을 당해 대체자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다행히 문제훈 선수가 자진해서 출전을 요청했고, 김민우 선수도 흔쾌히 받아들이며 경기가 결정됐다. 지난 ROAD FC 020에서 명경기를 만들어낸 선수들인 만큼 화끈한 경기가 기대된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경기 성사 과정을 설명했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29를 개최한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6002103)에서 구매할 수 있고, 현장 관람을 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수퍼액션에서 오후 8시부터 생중계된다. (사진:로드FC)

[XIAOMI ROAD FC 029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20:00]
[제 6경기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말론 산드로]
[제 5경기 밴텀급 김수철 VS 마커스 브리매지]
[제 4경기 무제한급 카를로스 토요타 VS 심건오]
[제 3경기 밴텀급 문제훈 VS 김민우]
[제 2경기 46kg 계약체중 이예지 VS 시모마키세 나츠키]
[제 1경기 72kg 계약체중 박원식 VS 사사키 신지]

[XIAOMI ROAD FC YOUNG GUNS 27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17:00]
[제 7경기 웰터급 게나디 코바레브 VS 차인호]
[제 6경기 플라이급 구본혁 VS 강연수]
[제 5경기 웰터급 오재성 VS 최원준]
[제 4경기 미들급 라인재 VS 전영준]
[제 3경기 페더급 백승민 VS 이후선]
[제 2경기 플라이급 김태균 VS 고기원]
[제 1경기 웰터급 김현민 VS 이진규]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