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케이지에 오를 때 본능적으로 변하는 파이터들이 있다. 그들은 케이지를 밟는 순간 눈빛이 달라진다.

케이지를 자신의 방처럼 편안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전쟁터로 생각하기도 한다. 케이지는 파이터들의 바꾸는 신비한 장소다.

이는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 케이지는 반전을 만들어주는 미지의 세계 같다. 얼핏 보기에 격투기와 전혀 상관없는 여고생 같고, 해맑게 웃는 미소의 이예지(17, TEAM J)도 케이지만 들어가면 달라진다.

겉모습만 보면 이예지의 인생 사전에 ‘격투기’가 없어보지만, 케이지에서의 이예지는 싸움닭이 된다. 밴디지를 감고, 글러브를 끼우고, 케이지에 오르는 순간부터 달라진다. 순수한 웃음은 사라지고, 상대를 잡아먹을 것 같은 강력한 눈빛만이 얼굴에 남는다.

지난 2015년 7월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콜로세움에서 이예지의 데뷔전이 열렸다. 이예지는 ROAD FC 024 IN JAPAN에서 ‘일본 격투기의 여왕’ 시나시 사토코(39, INDEPENDENT)와 싸웠다.

데뷔전에다 박지혜(26, TEAM POMA)의 부상 대체 선수로 출전해 어려운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다. 당연히 이예지가 패배할 거란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그럼에도 이예지는 포기하지 않았다. 실력과 경험에서 부족한 점을 패기로 메웠다. 포기할 만 했지만, 상대의 공격에도 주눅 들지 않고, 버티고 또 버텼다. 케이지가 이예지를 그렇게 만든 것이다.

경기가 끝난 후 이예지는 또 달라졌다. 자신의 경기에 대해 “아쉽다”라고 말하는 걸 보면 분명한 파이터지만, 케이지 아래에서의 말투는 귀여운 여고생이다. 강렬한 눈빛도 어여쁜 고등학생의 순진한 눈빛으로 변한다. 케이지에서의 무서운 모습은 찾아볼 수 없이 사라진다.

이예지는 3월 12일 다시 반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일본의 나츠키 시모마키세와 붙어 데뷔 후 첫 승에 도전한다. 전적이 비슷한 상대와 싸워 승리 가능성도 높다. 베테랑들과 싸워왔던 지난 두 경기와 다른 점.

이예지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원주에서 열리는 대회기에 각오도 남다르다. 이예지의 경기는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2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아지를 품에 안고 환한 미소를 보여주는 이예지가 케이지에서 싸움닭으로 변해 상대를 제압하고, 활짝 웃는 여고생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한편 ROAD FC (로드FC)는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29를 개최한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6002103)에서 구매할 수 있고, 현장 관람을 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수퍼액션에서 오후 8시부터 생중계된다. (사진:로드FC)

[XIAOMI ROAD FC 029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20:00]
[제 6경기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말론 산드로]
[제 5경기 밴텀급 김수철 VS 마커스 브리매지]
[제 4경기 무제한급 카를로스 토요타 VS 심건오]
[제 3경기 밴텀급 김민우 VS 박형근]
[제 2경기 46kg 계약체중 이예지 VS 시모마키세 나츠키]
[제 1경기 72kg 계약체중 박원식 VS 사사키 신지]

[XIAOMI ROAD FC YOUNG GUNS 27 / 3월 12일 원주 치악체육관 17:00]
[제 7경기 웰터급 게나디 코바레브 VS 차인호]
[제 6경기 플라이급 구본혁 VS 강연수]
[제 5경기 웰터급 오재성 VS 최원준]
[제 4경기 미들급 라인재 VS 전영준]
[제 3경기 페더급 백승민 VS 이후선]
[제 2경기 플라이급 김태균 VS 고기원]
[제 1경기 웰터급 김현민 VS 이진규]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