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전동휠체어를 타고 귀가하던 모자가 택시에 치여 어머니가 숨지고 아들은 중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부산 영도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0시 10분께 부산 영도구 동삼동 한 왕복 2차로 도로에서 택시(운전기사 문모·56)와 전동휠체어가 충돌했다.

전동휠체어에는 지체 장애인 손모(44)씨와 손씨 어머니 이모(67)씨가 함께 타고 있었다.

이 사고로 어머니 이씨가 뇌출혈 등으로 의식을 잃고 대학 병원으로 옮겨져 긴급 수술을 받았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 아들인 손씨는 의식은 있으나 중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는 점멸신호에서 택시가 좌회전을 하면서 역주행 방향으로 진행하던 전동휠체어를 들이 받으면서 발생했다.

경찰은 밤늦게 퇴근하는 어머니를 마중나간 아들 손씨가 지친 어머니를 자신의 휄체어 무릎 위에 태우고 역주행으로 오르막 길을 오르다가 참변을 당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택시나 전동 휠체어 모두 속도가 빠르지 않은 상황이었다"면서 "사고 충격 자체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보이지만 모자가 휠체어 등에 함께 타고 있어 어머니가 머리 등이 바닥에 부딪히며 중상을 입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경찰과 관할구청에 따르면 지체 장애 5급의 아들 손씨와  청각 장애 4급인 어머니 이씨가 함께 생활했으며 그나마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어머니가 일을 해 번 돈과 기초생활수급비, 장애인 수당 등을 받으며 생계를 유지했다.

지체 장애 3급인 아버지는 지난 2016년 숨진 것으로 알려져 주변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경찰은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보하고, 택시 기사 문씨가 전방주시 의무 등을 위반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