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음향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사운드캣이 ‘LARS & IVAN’(라스 엔 아이반) 사 헤드폰 앰프를 정식 수입 및 유통을 실시한다.

‘LARS & IVAN’은 2000년에 창립한 오디오 전문 회사로 스피커와 진공관 헤드폰 앰프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업체이다. 이번 사운드캣과의 만남으로 국내 포터블 앰프 시장에 진공관 헤드폰 앰프 등 고음질 헤드폰 앰프를 선보인다.

사운드캣에서 첫 선을 보일 제품은 THA-8X와 THA-30X 두 제품으로 두 제품 모두 미니 진공관이 내장되어 있는 포터블 아날로그 앰프이다.

이제까지 포터블 제품 중 진공관이 내장된 제품이 극히 드물어 야외에서 진공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 풍성한 사운드를 듣기 힘들었지만 이 제품들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따뜻한 음색의 소리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두 제품의 차이는 THA-8이 클래식과 팝, THA-30X가 저역이 강조된 제품이라 힙합, 락, 메탈 음악과 잘 어울린다.

LARS & IVAN의 국내 유통사인 ‘사운드캣’ 문창용 실장은 “사운드캣의 고객층 중 오디오 파일들이 많아 고음질 포터블 앰프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여 지속적인 제품 발굴을 하게 되었고 여러 회사의 제품들을 테스트 한 후 LARS & IVAN의 제품들을 최종 유통 제품으로 낙점하여 3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 음질을 최우선하는 오디오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밝혔다.

LARS & IVAN는 3월 중순부터 출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론칭 후 순차적으로 LARS & IVAN의 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