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치킨 100마리 이상 투입된 적도 있어” 촬영 비화 밝혀!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최고의 치킨’에서 하드캐리하고 있는 제2의 주인공이 있다.

독특한 소재와 신선한 스토리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맥스, MBN 수목드라마 ’최고의 치킨’(극본 박찬영, 조아영/ 연출 이승훈/ 제작 iHQ, 메이퀸픽쳐스)에서 주연배우 3인방 박선호(박최고 역), 김소혜(서보아 역), 주우재(앤드류 강 역) 외에도 제2의 주인공이라 할 만큼 ‘치킨’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속 등장인물들의 꿈과 정(情)이 담긴 매개체로서 모두의 시선을 강탈하고 있는 ‘리얼 씬스틸러’ 치킨의 모든 것을 탐구해봤다.

극 중 대기업을 박차고 나온 박최고(박선호 분)는 대학 시절 첫사랑 문소담(조아영 분)을 통해 치킨의 매력에 퐁당 빠지게 됐다. 힘든 일이 있을 때 치킨에 맥주 한잔 놓고 털어버리는 힐링 방법을 깨닫게 된 박최고는 오랜 시간 동안 치킨집 창업이란 목표를 가슴에 품었다고. 이후 마침내 이뤄낸 치킨집은 그의 꿈이자 행복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치킨은 마음을 잇는 연결고리로써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툴툴거리지만 누구보다도 서로를 아끼는 손녀딸 서보아(김소혜 분)와 할아버지 서명동(동방우 분)의 대화의 장을 만들어주는가 하면, 앤드류 강(주우재 분)과 함께 지냈던 노숙자 동료들에게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치킨은 시청자들의 눈길까지 사로잡으며 애정을 한몸에 받고 있다. 노릇노릇한 비주얼을 주 무기로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마성의 드라마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고 있는 것.

'최고의 치킨’에서 치킨 소품을 담당한 한 관계자는 “화면 속 치킨을 더욱 맛깔나게 하려고 닭 다리와 날개를 접시 맨 위에 올려뒀다”라는 꿀팁을 밝혀 흥미진진한 재미까지 더했다.

안방극장에 이어 촬영장에서도 치킨의 존재감은 상당했다. 많게는 하루에 100마리 이상이 투입될 정도로 엄청난 양을 자랑한 치킨은 촬영 후 현장 스태프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안겨줬다는 후문.

또한 치킨집 초보 사장님 박최고와 위장 취업 알바생 서보아(김소혜 분) 그리고 노숙자에서 골목 셰프로 거듭난 앤드류 강(주우재 분)의 성장처럼 드라마 속 치킨 또한 눈부신 변화를 이루고 있기에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제대로 익지 않았던 치킨에서 레시피가 훔쳐질 정도로 나날이 발전하며 주인공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치킨이 앞으로 남은 회차에서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맛깔나는 비주얼로 시청자들에게 보는 즐거움까지 더하고 있는 드라맥스, MBN 수목드라마 ‘최고의 치킨’은 오는 2월 6일 수요일 밤 11시 11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