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나쁜형사’가 신하균과 박호산의 주먹다짐 현장을 담은 스틸을 공개해 화제다.

첫 방송부터 지금까지 19금 관람등급이라는 이례적인 선택으로 지상파 드라마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쓴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 Ⅰ연출 김대진, 이동현)가 오늘 밤 10시 대망의 마지막 회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극의 결말을 향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상파 월화드라마 최강자의 자리를 이어가며 웰메이드 범죄수사 장르물의 저력을 제대로 입증하고 있는 ‘나쁜형사’가 신하균과 박호산의 한 치의 양보 없는 대결 현장을 담은 스틸을 공개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는 13년 전 메밀밭 살인사건이 벌어진 이후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신하균과 박호산 사이의 냉랭한 분위기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금껏 박호산은 신하균의 경찰복을 벗기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을 만큼 사사건건 그와 반대편에 서서 앞길을 방해했기 때문에 두 사람의 되돌릴 수 없는 관계를 담은 이번 스틸을 향한 궁금증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황.

먼저 첫 번째 스틸에서 서로를 마주보고 있는 신하균과 박호산은 한 때는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동료였다는 친근한 감정도 느낄 새 없이 분노로 이글거리는 눈빛을 주고 받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 더욱 감정이 격해진 듯 몸싸움을 벌이기 1초 전의 상황을 담은 신하균과 박호산이 서로의 어깨를 맞잡은 스틸에서는 용호상박의 두 남자가 내뿜는 범접불가의 강렬한 포스가 오롯이 전달되고 있다. 무엇보다 마지막 스틸에서 얼굴을 가격 당해 피까지 맺혀있는 박호산과 이를 노려보고 있는 신하균의 표정에서는 그 어떤 때보다 팽팽한 긴장감이 느껴지고 있어 이들의 관계가 어떤 엔딩을 맞이하게 될 것인지 호기심을 무한 자극한다.

특히, 지난 29-30회 방송에서 우태석(신하균)은 은선재(이설)에게 장형민(김건우)과 전춘만(박호산)이 내통했다는 증거가 담긴 녹음기를 전달받았기 때문에 이들 사이에서 또 어떤 사건이 발생한 것인지, 그리고 절대 공존할 수 없을 듯 보이는 두 남자의 관계가 어떤 전개를 맞이하게 될 것인지 오늘 밤 방송되는 마지막 회를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천재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로 오늘 밤 10시에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