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서울 강동구 암사역 인근 대로변에서 동갑내기 친구를 흉기로 찌른 10대가 결국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27일(오늘) 오후,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윤상호 부장검사)는 지난 24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상해, 특수절도 혐의로 한모(19) 군을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한 군은 지난 13일 오후 7시께 서울 암사역 3번 출구 앞 인도에서 친구 박모(19) 군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로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검거됐다. 이 과정에서 한 군은 박 군의 허벅지를 흉기로 찔렀고, 박 군은 상처를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귀가했다.

경찰 조사 결과, 한 군은 친구 박 군이 자신과 함께 현금을 훔친 사실을 경찰에 자백했다는 말을 듣고 격분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 군과 박 군은 사건 당일 새벽 4시께 강동구에 있는 공영주차장 정산소와 마트 등의 유리를 깨고 들어가 절도를 저지르기도 했다.

경찰은 한 군을 송치할 당시 박 군도 특수절도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한편, 경찰은 애초 특수상해 혐의로 입건한 한 군을 '보복성 범행'이라는 판단에 따라 처벌 수위가 더 높은 특가법상 보복상해 혐의로 변경했다. 한 군의 첫 공판 날짜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