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미국 그랜드캐니언에서 추락해 의식불명 상태에 빠진 국내 대학생 박준혁씨(25)의 국내 송환을 도와주자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현지시각으로 지난달 30일 박씨는 귀국을 하루 앞두고 그랜드캐니언을 관광하다 추락 사고를 당했다. 당시 사고 영상에 따르면, 박 씨는 한 절벽 가장자리에 있다가 미끄러지듯 아래로 추락했다. 박씨는 사람의 접근이 쉽지 않은 곳에 추락해, 구조대가 헬기로 박씨를 구조해 인근 도시인 플래그스태프의 한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후 박씨는 몇 차례의 수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뇌사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다. 추락 당시 충격으로 머리와 다리 등 여러 곳을 다쳤는데, 특히 머리 가운데도 뇌 쪽을 심하게 다쳐 의식불명 상태에 빠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재 미국 현지에서 박씨를 간호 중인 가족들은 박씨를 국내로 데려오려고 하지만 무려 10억 원이 넘는 현지 병원비와 관광 회사와의 책임 소재 다툼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관광 회사 측은 박씨가 안전지시를 따르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박씨 가족들은 여행사가 전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박씨의 가족은 “한국으로 데려오고 싶지만 관광회사와의 법적인 문제와 치료비 문제로 불가능한 상태”라면서 “현재까지 병원비가 10억 원을 넘고 환자 이송비만 2억 원이 소요된다고 한다”며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어 가족 측은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타국에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대한민국의 청년과 그 가족이 고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다”며 “단 1명의 국민일지라도 보호해야 하는 것이 국가의 의무라고 한다면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인 박준혁군이 고국으로 돌아올 수 있게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 같은 박씨 사연이 담긴 국민청원은 23일(오늘) 점심 기준으로, 약 1만4991명이 동의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