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배우 최민용이 자신의 연기 활동 중 10년 공백기의 이유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는 최민용과 최성국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 날 방송에서 최민용은 시트콤 '하이킥' 이후 오랜 공백의 이유에 대해 "이유는 따로 없다. 작품 끝나고 나서 잘하든 못하든 연기적으로 다른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다. 근데 2년 넘게 계속 똑같은 장르와 캐릭터 섭외만 들어왔다. 그런 시간들이 점점 길어졌다"고 털어놨다.

이를 듣던 배우 최성국 역시 "난 29세부터 39세까지 일주일을 쉬어본 적이 없다. 근데 시트콤, 영화가 제목만 바뀌는 거지 내가 연기 하는 게 다 비슷했다. 다른 걸 하고 싶다는 갈망도 있었다. '이러려고 내가 이 직업 택했나?'라는 회의감도 들었다. 그래서 잠깐 쉬고 싶었다"면서 "다른 날 보여줄 때까지 기다려 보고 싶었다. 그래서 6개월은 그냥 쉬었다. 이후부터는 시나리오 보면서 거절했는데 1년 반 지나고 나서는 아무도 날 안 불렀다"고 깊이 공감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최민용은 "그 시간이 나는 10년이었다. 나도 놀랐다. 기사를 보고 알게 됐다"면서 "그러다가 주위 사람들 통해서 근황이 알려지고, 기사화되면서 내가 '근황의 아이콘'이 됐다. 주위 사람들은 내가 세상 속 편하게 사는 줄 안다. 내 속은 말이 아닌데"라고 토로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면서 최민용은 갱년기 고민까지 털어놓으면서 "2018년도 진짜 힘들었다. 40세가 되고는 잘 몰랐는데 한 살, 두 살 넘어가는 과정과 정신적으로 받는 느낌과 생각들이 너무 다르다"며 "친한 애들한테는 농담 반, 진담 반으로 갱년기인 거 같다고 했다. 별것도 아닌 일에 눈물이 나더라"라고 한숨 쉬기도 했다.

이에 최성국 역시도 "50세가 되면서 갱년기 고민이 깊어졌다"면서 "즐거운 것이 없더라. 의욕도 없고. 먹고 싶은 것도 없고 가고 싶은 곳도 없었다"면서 "남들은 내가 재밌게 사는 줄 안다"고 속마음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