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목포를 지역구로 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손혜원 의원 간 설전이 갈수록 격렬해지고 있다.

박 의원은 2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 의원에 대해 "투기의 아이콘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손혜원, 박지원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 [연합뉴스DB]

박 의원은 "언론이 (손 의원이 매입한 목포 부동산이) 9곳이라고 했을 때까진 금액이 얼마 되지 않아 투기라 보지 않았다"고 밝힌 뒤 "그러나 (사들인 부동산이) 30여채에 가까워진다면 국민은 투기라고 생각하지, 선의로 생각하겠냐"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의 부동산 매입에 대해 "국회의원과 고위공직자의 경우 아무리 구입 목적이 좋아도 과정이 합법적이어야 한다"며 "상당 부분 불법적 요소가 나타나고 있어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의원이 전날 회견에서 목포 서산온금지역 재개발 문제와 관련해 검찰 조사를 함께 받자고 한 것에 대해서는 "나는 검찰 수사를 받을 이유가 없다"면서도 "손 의원이 내게 의혹을 제기해 필요가 있다면 나가서 받겠다"고 말했다.

손 의원이 자신을 '저격'했다는 세간의 평가에 대해서는 "일일이 답변할 필요 없다"며 "그런 정치적 문제에 대해 손 의원과 싸울 군번도 아니고 싸우고 싶지도 않다"고 답했다.

이에 손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박 의원을 겨냥해 "강 건너에 아파트 하나 소지해 본 적이 없는 제가 어딜 감히 다선의원이시며 대통령 비서실장에 장관까지 역임, 일생을 통해 불세출 배신의 신공을 보여준 진정한 배신의 '아이콘'과 견주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박 의원은) 문재인 당 대표 배신하고 나가서 당 만들고, 안철수 후보 대선 끝나자 바로 배신해 총을 겨눴다"며 "어디 이뿐이겠느냐"고 덧붙였다.

그는 "'아이콘' 정도 얘기 들으려면 인생을 통한 한 분야의 경력이 충분히 쌓여 자타가 공인하는 전문가로 인정을 받아야 한다"며 "그분(박 의원)의 '아이콘'급 배신 경지 정도 경력은 쌓아야 어느 분야든 '아이콘' 대접을 받을 수 있다"고 비꼬았다.

손 의원은 전날 민주당 탈당을 발표한 기자회견에선 "국민이 더는 보고 싶어 하지 않는 배신의 아이콘이자 노회한 정치인을 물리치는 방법이 있다면, 제가 생각하는 도시재생의 뜻이 있는 후보의 유세차에 함께 타겠다"며 박 의원을 공격했다.

박 의원은 지난 16일 손 의원의 투기 의혹이 처음 불거졌을 때 "투기 목적으로 부동산을 매입하지 않았다고 확신한다"고 했으나 손 의원의 지인들이 매입한 부동산 수가 점점 늘어나자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복덕방을 개업했어야 옳다"며 비판을 시작했다.

손 의원도 이에 대해 "SBS, 중흥건설, 조합 관련자들 그리고 박지원 의원님 검찰 조사 꼭 같이 받자", "저 같은 듣보잡 초선 의원 하나만 밟으면 그곳에 아파트 무난히 지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느냐" 등의 글로 박 의원을 향한 비난에 나섰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