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롤렉스는 유러피언 골프 협회(EGA)가 주관하는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Abu Dhabi HSBC Championship)이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이 롤렉스 시리즈(Rolex Series)로 선정된 후 처음으로 열리는 경기이다.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은 2006년 처음 개최된 이후 유러피언 투어의 최정상 대회로 부상했으며 매년 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은 아랍에미레이트(UAE)에서 열리는 골프 대회 중 유러피언 투어의 레이스 투 두바이(Race to Dubai) 마지막 대회인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DP World Tour Championship)’에 이어 두 번째로 롤렉스 시리즈에 선정되었다.

롤렉스 홍보대사이자 메이저 3승의 브룩스 코엡카(Brooks Koepka)는 프로 데뷔 후 아랍에미레이트에서 기록하는 첫 승을 목표로 아부다비 골프 클럽(Abu Dhabi Golf Club)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코엡카의 참가는 이번 대회가 중동 지역에서 개최되는 여타 저명한 경기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미국 출신의 코엡카는 성공적인 2018년을 보냈다. 1988년과 1989년 2년 연속 US 오픈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롤렉스 홍보대사 커티스 스트레인지(Curtis Strange) 이후 처음으로 US 오픈 챔피언십(2연승)과 US PGA 챔피언십을 동시에 석권했으며 PG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플로리다 출신으로 유러피언 챌린지 투어에서 프로로 데뷔한 코엡카는 이미 유러피언 투어에서 4회 우승한 바 있으며 새 시즌에도 승리를 거두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코엡카는 “아부다비 HSBC 토너먼트에 마지막으로 참가한 후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늘 이 경기에 참여하고 싶었다”며 “다시 한 번 아름다운 코스에서 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길 고대한다. 어릴 적부터 유러피언 투어에 참가할 때마다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기에 다시 돌아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코엡카를 비롯해 다수의 롤렉스 홍보대사가 참가한다. 롤렉스 시리즈 전 우승자인 덴마크의 토비욘 올센(Thorbjørn Olesen)과 스페인의 라파 카브레라 베요(Rafa Cabrera Bello)를 비롯해 2017 두바이 듀티프리 아이리쉬 오픈(Dubai Duty Free Irish Open) 및 2017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존 람(Jon Rahm)도 대회에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롤렉스코리아]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