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방송인 이영자가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이영자는 'KBS 연예대상'에 이어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는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이 생방송됐다.

이 날 시상식에서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으로 전현무와 김구라, 박나래를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이영자는 매니저 송성호씨와 뜨거운 포옹을 나누며 결국 눈물을 보였다. 이영자는 "92년도 신인상 받을 때도 그렇게 떨리더니 대상 타도 똑같이 떨린다"며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말이 있지 않나. 대상 이름 저를 불러주시는데 인생은 역시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구나 싶다. 저를 보시면서 많은 분들이 희망 가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특히, 이영자는 "송성호 매니저, 너무 귀하고 고마워서 감사 인사를 뒤로 돌렸다. 매니저로서 목표가 뭐냐고 물었는데 스타가 상 탈 때 보람을 느끼고 삶의 의미를 느낀다고 하더라. 그 목표가 이뤄진 것 같다. 나의 최고의 매니저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영자는 "받은 이 사랑을 저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 필요한 곳에 흘러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마무리 했다.

한편, 이 날 MBC 연예대상은 그야말로 '전참시'와 '나혼자산다'의 잔치였다. 두 프로그램 모두 이 날 각각 8관왕을 차지했다.

 

[다음은 '2018 MBC 연예대상' 수상 명단이다]

▲대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한혜진, 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궁민남편)

▲최우수상 뮤직·토크 부문 : 윤종신(라디오스타)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김재화(진짜사나이-300), 기안84(나 혼자 산다)·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우수상 뮤직·토크 부문 : 김소현(언더나인틴), 차태현(라디오스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선을 넘는 녀석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뮤직·토크 부문 : 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시트콤 부문 : 권유리, 신동욱(대장금이 보고 있다)

▲인기상 : 이영자 매니저 송성호, 유병선 매니저 유규선, 박성광 매니저 임송, 이승윤 매니저 강현석(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팀워크상 : ‘일밤-궁민남편’

▲베스트 커플상 : 박성광·임송 매니저(전지적 참견 시점)

▲MC상 : 김성주(일밤-복면가왕)

▲특별상 : MBC 에브리원 ‘어서와~한국은 처음이지?’

▲PD상 : ‘일밤-진짜사나이 300’

▲작가상 : 여현전(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박나래, 전현무(나 혼자 산다)

▲라디오 최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라디오 우수상 : 김제동(굿모닝 FM 김제동입니다), 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라디오 신인상 : 최욱·안영미(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 비스트 양요섭(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 : 마마무 화사(나 혼자 산다), 강다니엘(이불 밖은 위험해)·감스트(일밤-진짜 사나이 300)

▲신인상 뮤직·토크 부문 : 구구단 미나(쇼 음악중심), 세븐틴 승관(일밤-복면가왕·뜻밖의Q)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