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가수 홍진영(33)이 대학생들을 위해 선뜻 장학금을 기부해 선행을 이어 나갔다. 홍진영은 대학생들의 생활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지난 26일 오후, 홍진영은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부금은 다가오는 2019학년도 1, 2학기에 사회적 배려계층 대학생들의 학업장려를 위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홍진영은 "많은 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눠드려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나눔에 대한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었지만 막상 실천하는 것은 힘들었다. 한창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의 학자금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국가장학금으로 대표되는 국가재원의 다양한 장학사업, 학자금 대출 사업 및 인재 육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