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현재 암투병중인 허지웅이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뭉클함을 자아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아모르파티'에서는 허지웅의 어머니와 이청아 아버지, 배윤정 어머니가 선상 파티에 이어 두 번째 기항지인 후쿠오카를 여행했다.

이 날 방송에서 허지웅의 어머니는 연신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던 허지웅은 울컥하며 뭉클함을 드러냈다.

허지웅은 “출연하길 잘했다. 난 엄마한테 사랑한다는 말도 해본 적 없고 못한다. 힘들다는 얘기도 못한다. 하지만 언젠가는 엄마 무릎 베개를 하고 누워서 울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허지웅은 “앞으로 남은 시간이 많은 줄 알았는데 세상 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거다. 내가 빨리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그래서 조급해졌다. 빨리 어머니도 좋은 분 만나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허지웅의 심경 고백은 방송 직후 더 큰 감동을 남겼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당시 스튜디오 녹화를 할 땐 허지웅이 말한 의도를 이해하지 못했으나 (허지웅의) 투병 사실을 알고 그렇게 말하게 된 이유를 알게 돼 숙연해졌다. 다시 한 번 투병 중에도 끝까지 ‘아모르파티’의 모든 일정을 최선을 다해 소화해준 허지웅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쾌차하여 어머니와 좋은 시간 보내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앞서 허지웅은 지난 12일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고 암 투병 생활을 시작해, 방송 활동과 집필 작업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허지웅은 당시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한다.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 지 좀 되었는데 미처 큰 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 주 동안 생각이 많았다. 그나마 다행인 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다. 마음이 편하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