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방송인 이영자가 ‘2018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KBS 연예대상 사상 첫 여성 예능인 대상’ 주인공이 됐다.

지난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2018 KBS 연예대상'은 배우 신현준, 윤시윤, 그룹 AOA 설현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올해 ‘연예대상’ 대상 후보에는 김준호(‘1박2일 시즌2’), 신동엽(‘안녕하세요’, ‘불후의 명곡’), 유재석(‘해피투게더4’), 이영자(‘안녕하세요’), 이동국(‘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5명이 이름을 올렸다.

결국 이영자는 유재석, 신동엽, 김준호, 이동국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이영자는 연예계 데뷔 27년 만에 첫 대상을 받는 감격과 함께 ‘KBS 연예대상’ 사상 첫 여성 대상 수상자라는 영광을 함께 안았다.

수상 직후 눈물을 흘린 이영자는 "뭉클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자는 "고마운 분이 너무 많이 생각난다. 오늘 대표로 이 상을 받았지만 내가 잘해서만 이 상을 받은 게 아니라는 걸 알고 있다. 알게 모르게 최선을 다해준 스태프들 고생해줘서 고맙다. '안녕하세요'는 8년이 됐다. '안녕하세요' 믿고 신뢰해준 고민의 주인공들. 부끄럽고 창피할 수도 있는데 우리 믿고 나와서 속 얘기 마음껏 풀어준 고민 주인공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스태프들과 함께 진행하는 신동엽, 김태균, 정찬우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이영자는 "어머니 주무시고 계신데 어머니가 깨서 봤으면 좋겠다"며 "지금 연세가 있으셔서 아프시지만 그 모습 그대로 곁에 있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힘들 때마다 다독여준 김숙, 송은이에게도 고맙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다음은 ‘2018 KBS 연예대상’ 수상 내역이다]

대상: 이영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데프콘. 샘 해밍턴

최우수상(토크&쇼 부문): 김숙, 문희준

최우수상(남녀 코미디 부문): 권재관, 신봉선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고지용, 김승현

우수상(토크&쇼 부문): 조세호, 성시경

우수상(남녀 코미디 부문): 송중근, 박소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최양락♥팽현숙, 윤시윤, 김태진

베스트 팀워크상: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베스트 커플상: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김승현 부모(김언중♥백옥자),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김준호♥김종민

프로듀서 특별상: ‘연예가 중계’ 신현준

2018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대화의 희열’

2018 핫이슈 예능인상: 배정남, 봉태규, 정채연, 화사&로꼬

공로상: 배철수

인기상: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 이하늬, 에릭남

신인상(토크&쇼 부문): 최원명, 케이(러블리즈)

신인상(남녀 코미디 부문): 이승환, 김니나

라디오 신인 DJ상: 양파, 수현(악동뮤지션)

올해의 엔터테인먼트 DJ상: 김진수, 장항준

올해의 DJ상: 박은영 아나운서

올해의 스태프상: 김영선 촬영감독

방송작가상: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심은하 작가,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문은애·박재은·이두리·박다혜·이은주·장혜영·박예나·김지윤 작가, ‘개그콘서트’ 장종원 작가

최우수 아이디어상: ‘개그콘서트’의 ‘이런 사이다’ 코너(김원효, 이현정)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